Ozic 이야기

【현직자 리얼 합격 TIP】 글로벌마케팅/대기업/뷰티업계/마케팅/브랜드런칭/면접답변/자소서 경험정리/주요업무

오직(ozic) 2020. 11. 30. 15:21

전 세계적으로 다방면에서 각광받고 있는

한국문화!

그 중 떠오르는 업계는

#뷰티업계 라고 당당하게 말할 수 있죠!

K-Beauty가 발전하고 있는 만큼

이에 해당하는 다양한 상품과 브랜드가 런칭되고

하루가 다르게 쏟아지고 있습니다!

국내 브랜드나 상품이 외국으로 진출하게 되었을 때

초기 단계로는 완전 런칭 자체부터 시작해서

런칭 후 우리나라가 아닌 외국에서

외국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더 나아가서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도록 하는

업무들을 하는 직무

오늘의 OZIC

<뷰티업계

#글로벌 #마케팅>

입니다!

코끼리멘토의 컨텐츠 소개

 

코끼리 멘토님은

뷰티 대기업 글로벌 마케팅 4년차로

많은 마케팅 직무중에 글로벌 마케팅의

업무 순서를 차분히 정리하여 들려드릴 오늘의 컨텐츠는

빠르게 변하는 화장품/뷰티 업계에서

항상 빠른 호흡을 따라가야 하는 마케티로서의 특징과

그 중에서도 한국시장만이 아닌

글로벌 시장까지 함께 두루 살펴야 하는

글로벌마케터로서의 업무 및 역량에 대한 정보를

알아갈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코끼리 멘토의 컨텐츠 인트로

 

글로벌 마케터의 첫번째 주요업무는

글로벌 런칭을 위한 사전 제반 작업이라고 합니다!

무턱대고 해외 시장으로 덤벼들 수는 없는 일이기에

그 국가와 문화 시장 및 트렌드 등을 다양한 분야에서

꼼꼼하고 치밀한 조사와 기획이 필요하죠!

이는 단순히 글로벌 마케팅팀안에서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닌

그룹 기획팀이나 마케팅 리서치 팀 등

다양한 사내 유관부서들과 협업하여 이뤄지고

참고로 그룹 기획팀에서는 보다 큰 관점에서

가이드를 내려주고

마케팅 리서치 팀은 자사 브랜드 이외에

시장 및 경쟁사 조사까지 포괄적으로 도와준다고 하네요!

이러한 유관부서와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 단에서의

전략을 구체적이고 풍성하게 기획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국내외 시장 조사를 위해서는

리서치회사와의 컨설팅 프로젝트도 진행하는데,

많은 유관부서와 협업을 함에 있어서

그래도 가장 중심의 위치에서 브랜드 방향을 정립하고

이끌어나가는 것은

결국 브랜드/제품 담당인 글로벌 마케팅팀이기 때문에

끊임없이 더 많은 것들을 공부하고

익혀야 한다는 사실!

코끼리 멘토의 1강 무료로 들으러 가기!

https://bit.ly/3BDhQlj

 

누가 들으면 좋을까요? ​

 

상품 글로벌 런칭 과정 전반을 이해하고 싶으신 분!

업무 어려움을 미리 알고 대비할 #취준생 !

글로벌 마케팅 정보처를 알고싶은 분!

현직자는 어떤 #인사이트 를 어디서 얻을까 궁금하신 분!

하나의 뷰티 상품이 해외에서 런칭되는 전 과정을 알고

자기소개서와 면접에 활용하며

세분화된 마케팅 영역을 이해하고

업무 중 어려움을 해결할 나만의 역량을 어필하는 방법!

OZIC과 함께라면

미리 알 수 있습니다!

코끼리 멘토의 컨텐츠 일부

 

코끼리 멘토님의 경우

국내에 번역되어 들어온 기사들이나

정보들이 많이 없고

또 정보가 들어온다 하더라도 번역 된다는 이유로

늦어지는 까닭에

항상 최신 트렌드는

외국 사이트를 통해 직접 확인한다는데요!

주로 Allure, Vogue 등 최신 트렌드 기사가 많이 올라오는

메거진 사이트의 영문버전이 대표적인 예라고 합니다!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은 물론이고

뷰터 전문 매거진이나 블로그

그리고 아티클을 많이 찾아보며

트렌드에 예민해지는 것!

마케터로서 해야할 가장 큰 역할이 아닐까 싶네요!!

https://bit.ly/3CX7P3L

 

오직(OZIC), 오디오로 가벼워진 취업준비

현직자의 리얼한 직무이야기, 지금 바로 들어보세요

www.ozic.com

오직(OZIC), 오디오로 가벼워진 취업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