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을 좀 더 알기 쉽게, 편리하게,
합목적성 맞게, 좀 더 예쁘게 만드는 직무!
바로 #패키지디자이너
구매의욕을 일으키도록 만들기에
패키지 디자인을 움직이는 광고라고 생각한다는
쭝디멘토님!
지기 구조를 제작하고
그래픽 작업과 또 그래픽을 편집하는 작업을
모두 진행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다양한 디자인 역량이 필요한
오늘의 #OZIC
<쭝디 멘토의 패키지 디자인>
입니다!

현재 식품 #대기업 에서
패키지 디자이너로 근무중인 쭝디 멘토님은
7년차 현직자로
취업 당시 정보를 주는 사람이 없어
맨땅에 헤딩하며 성장해왔기에
이번 콘텐츠를 통해
취업준비생분들이 공유하기 아까울 정도로
많은 정보를 전달하고자 하셨어요!

사내/사외 커리어 패스를 공개하고
포트폴리오와 실력을 쌓으려면 어떤 업계로 가야하는지까지!
1강 미리듣기 바로가기
오직(OZIC), 오디오로 가벼워진 취업준비
현직자의 리얼한 직무이야기, 지금 바로 들어보세요
www.ozic.com
패키디 디자인팀은
주로 마케팅팀과 영업팀과 같이 협업하고
업무 요청을 받는다고 하네요!
추가로 인사팀에서 사내 제작물에 대한
디자인 요청을 할 때도 있고
디자인 요구사항은 영업팀의 경우 대리점이나 바이어의 요구사항에
최대한 충족할 수 있도록 요청을 하기도 하고
마케팅팀은 기업 상황에 맞추어 디자인을 요구하는 편입니다.
패키지 디자인 분야에서는
식품 디자인 쪽이 가장 많은 업무를 배울 수 있고
많은 업무를 하기 때문에
식품 디자인을 한 번 쯤 거치면
실력이 많이 늘고
다음 번 이직할 때
수월하게 할 수 있다라는 이야기가
업계에서는 유명하다고..

때문에 일부로라도 포트폴리오와 실력을 키우기 위해
식품업계에서 경력을 쌓는 디자이너가 많은게 현실입니다!

시각디자인을 전공했는데 취직이 막막해요?
에타보면 나 빼고 다 능력자 같아요?
대기업으로 취업하고 싶어요?
하는 분들이라면 꼭 들어봐야 할 이번 콘텐츠!
교수님과 면담해도 막막하고
과제에 찌들어 있는데 취직은 어떻게 준비해야하는지
하나부터 열까지 다 - 공개할께요!

패키지 디자이너는
외근을 하면서 잦은 시각적 경험을 할 수 있는데
업무 환경은 기업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일주일에 1-2번 정도의 외근을 필요로 하고
보통 패키지 인쇄 업체의 경우
주로 지방에 있기 때문에
가끔 당일 출장을 가기도 한다네요!
또한, 리서치와 시장조사
그리고 다양한 전시회 참관을 위해
해외로 출장을 갈 기회도 가끔 있기 때문에
그런 부분들은 시각적인 경험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멘토님께서는 중국 상해에서 열리는 디자인 100%라는
전시 참관을 위해 상해로 3박 4일 출장을 간적도 있고
전시를 본 뒤 현지에서
여러 마트와 백화점 등 시장조사를 하면서
중국의 디자인 트렌드에 대해
파악할 수 있는 시간을 갖기도 하셨다네요!
이런 경험이 추후 중국 바이어가 요청하는
프로모션 패키지 디자인을 할 때
중국 마트에서 리서치 했었던
제품들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OZIC에서 콘텐츠 듣고!
자료실에서 직무분석/기업분석
시트도 받아세요!
오직(OZIC), 오디오로 가벼워진 취업준비
현직자의 리얼한 직무이야기, 지금 바로 들어보세요
www.ozic.com
